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시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광주광역시 서구의회가 되겠습니다.

서구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 바른의정, 구민을 위해 발로 뛰는 의회,
서구의회에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광주 서구의회, 개원30주년 기념식 개최
작성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작성일 2021.04.15. 조회수 1

광주 서구의회(의장 김태영)15일 서구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서대석 서구청장, 서구의원 및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0년의 지방자치 역사를 회고하며 개원 30주년을 축하했다. 또한 지역 사회 및 의정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감사패와 표창패를 수여했다.

특별히 이날 기념행사는 국회의원, 역대 서구의장 및 전·현직 구의원과 주민 등 200여명의 규모로 치러진 지난 개원기념식과는 달리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 하여 지역구별 4개조가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나눠 감사패 및 표창장 전달식만 간소하게 진행했다.

김태영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초심을 잃지 않고 제8대 서구의회 의정 목표인 열린의회, 신뢰받는 의회,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소통과 공감을 통해 구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듣는 의정을 펼쳐 나가겠다.”면서, “서구의회 개원 30주년을 맞아 지난 30년 서구의회의 과거를 뒤돌아보고, 앞으로 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 서구의회는 1991415일 개원 이후 제8대 의회에 이르기까지 의회와 집행부 간 견제와 균형, 상생의 조화로 행정의 효율성을 진작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31만 서구 주민의 대변자로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광주 서구의회, 관내 취‧창업 센터 부지 등 현장방문
이전글 ‘미얀마의 민주화를 위하여’... 광주서구의회 성금모금 전달 ‘눈길’